부여군, 2017년 연두방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행정·경찰·소방 합동 연두방문으로 주민 궁금증 해소

▲2017년 이용우 부여군수 연두방문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0일 초촌면을 필두로 시작한 ‘2017년 새해 읍면 연두방문’을 지난 20일 부여읍을 마지막으로 총 9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부여군에 따르면 2017년 연두방문은 행정뿐만 아니라 경찰과 소방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군민 궁금증을 해소했으며,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인 의식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매년 봄 실시하던 영농교육을 병행해 군민들이 두 번씩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던 불편함을 덜었다.

 이와 함께 형식적인 절차에서 벗어나 부여군의 미래비전을 담은 홍보영상을 상영함으로써 군민들의 이해력을 높이는 한편, 주민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시간에는 업무와 밀접한 부서장들이 참석해 질의에 즉시 답변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했다는 평가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인사말에서 “충청 산업문화철도 조기 착수와 친수구역 내 민자호텔 유치, 항공레저 산업단지 조성 등 부여의 미래비전 2030 실현을 통해 군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부여를 만들어 가겠다”며, 중국 북송 때 혁신적인 정치가이자 학자인 범중엄(范仲淹)이 지은 악양루기(岳陽樓記)에 나오는 말을 인용 ‘선우후락(先憂後樂 - 근심할 일은 남보다 먼저 근심하고 즐길 일은 남보다 나중에 즐긴다)’의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연두순방은 마을안길 포장이나 노인회관 신축 등 소규모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건의 보다는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마련과 방범용 cctv 설치,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군민안전보험 혜택 확대, 특화거리 조성, 부여아카데미 강좌 개설, 교통안전 및 소화기 사용법 교육 요청 등 그동안에 볼 수 없던 부여군 공동 현안사업에 대한 질의가 이뤄져 성숙한 군민의식과 함께 연두방문의 품격을 높였다.

 9일간의 걸쳐 16개 읍·면 순방하는 동안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일 행사장을 가득 메운 군민들로 인해 2017년 부여 군정 방향과 미래비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200건 이상의 군민제안이 제시되면서 순방의 목표였던 군민과의 소통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줬다.

 향후 이 군수는 군민들이 제안했던 건의사항을 관련 부서로 보내 면밀히 검토한 후 조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현안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릴 수 있는 현장 중심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