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충칭시장에 군수업체 출신 장궈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2: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중국 충칭(重慶)시장에 군수업체 출신인 장궈칭(張國淸·52) 충칭시 부서기가 임명됐다.

충칭시는 19일 인민대표대회에서 장 부서기를 시장으로 공식 선임했다고 신화통신이 20일 전했다. 장 신임 시장은 1964년생으로 창춘(長春)이공대학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방위산업체인 중국베이팡(北方)공업공사와 중국병기공업그룹에서 오랜기간 일했으며, 2013년 4월 충칭시 부서기로 발탁됐다.

그가 승계한 시장직은 최근 황치판(黃奇帆·65) 충칭시장의 퇴임으로 공석이 된 자리였다. 장 시장은 앞으로 중국 공산당의 차기 지도자 후보권에 올라있는 쑨정차이(孫政才) 충칭시 서기를 보필해 충칭시 개발에 매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같은날 열린 지린(吉林)성 인민대표대회에서는 류궈중(劉國中·55) 부서기를 지린성장으로 선임됐다. 류 부서기는 화동공정학원에서 포탄신관 설계, 하얼빈공대에서 금속재료 분야를 전공했다. 졸업후 헤이룽장(黑龍江)성 성정부에서 근무하며 정통관료의 길을 걸었다. 헤이룽장성 부성장을 거쳐 2013년 노동조합연맹인 전국총공회 부주석에 이어 작년 말 지린성 부서기로 옮겼다.

한편 이에 앞서 베이징(北京)이공대 출신의 첨단기술 전문가인 쉬친(許勤·55) 선전(深圳) 시장이 서기로 승진했고 중국 달 탐사 프로젝트를 총지휘한 기술관료인 마싱루이(馬興瑞·57)가 광둥(廣東)성장으로 발탁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