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WBC 명단 제외 최종 확정·박건우로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이저리그 추신수가 지난  11월 1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추신수(텍사스)가 구단의 반대로 인해 결국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KBO(총재 구본능)는 “지난 18일 오후 2017 WBC 대회 조직위원회인 WBCI로 부터 우리나라대표팀 명단에 포함되어 있던 추신수의 대회 참가가 불가능 하다는 최종 연락을 받았다”고 20일 전했다.

이에 김인식 대표팀 감독과 코칭스태프는 28명 엔트리에 추신수 대신 박건우(두산)를 포함시켰다.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추신수는 지난 시즌 오른쪽 종아리, 왼쪽 햄스트링, 허리, 왼팔 골절 등으로 네 차례나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로 인해 텍사스는 추신수가 WBC에 출전하는 것을 반대했다. 최근 구단은 추신수와 지명 타자로 나서는 것에 대해 논의하며 관리에 나섰다.

추신수 대신 뽑힌 박건우는 지난 시즌 타율 0.335 20홈런 83타점을 올리며 우승팀 두산의 1번 타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한편 김인식 감독은 50명 예비엔트리에서 추신수와 김현수(볼티모어)를 대신하여 고종욱(넥센)과 정수빈(경찰)을 선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