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온라인 취업 서비스로 여성취업지원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김화수)은 여성능력개발본부를 신설, 이원화 돼 있던 여성 취·창업 지원 기능을 전담케 해 체계적으로 여성취업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여성 취업지원 사이트 ‘꿈날개(www.dream.go.kr)’를 통해 △취업가능성진단 4만2000명 △취업·면접·사후관리 상담 1만8000명 △취업전문교육 24만명 등 모두 30만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 대상은 경력이 단절되거나 취·창업 준비 중인 만 15세 이상의 여성이다.

서비스의 주 내용은 상담서비스 재정비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강화 및 취업지원 과정 확대운영 △취업지원형 특화과정 신규운영 △실습형 소프트웨어 전문과정 개발 등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온라인취업상담사, 모의면접관, 직장적응상담사 등 다양해진 서비스를 취업지원형 특화과정으로 취합해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또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슈퍼바이저 운영,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학 학점과 마일리지 등을 취득할 수 있는 대학연계 과정 참여대학을 기존의 28개에서 35개로 확대하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업기초능력 과정도 6개 운영한다.

이 외에도 IT전문가반· 공채대비반 등 취업지원형 특화과정이 새로 운영되고, IT분야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소프트웨어 전문과정도 개발된다.

김화수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역량진단 온라인상담 직장적응서비스까지 서비스 확장에 노력한 만큼, 올 한해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더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자리재단은 지난해 꿈날개를 통해 총 31만5591건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