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대표메뉴' 넣은 음식점 상호 인기 높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2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요기요]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가 우수음식점 프로그램 진행 6개월을 맞아 우수음식점들의 상호를 분석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우선 치킨, 족발, 피자 등 대표메뉴의 이름이 포함된 경우가 75%로 가장 많았다. 이 경우 해당 음식점이 어떤 메뉴를 판매하는 지 한 눈에 알 수 있어 고객들의 혼동을 줄일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가장 많이 사용된 메뉴명은 치킨으로, 치킨을 판매하는 우수음식점 80%의 상호에 치킨이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었다.

또한 장충동, 삿포로 등 국내 지명이나 해외 지명이 포함된 경우도 16%로 집계됐다. 특히 중식을 판매하는 우수음식점의 경우, 34%가 사천이나 북경과 같은 중국 지명을 사용해 매운맛 등 해당 음식점 요리의 특징을 표현했다.

상호에 사람 이름이 들어간 경우는 8%였으며 한식 전문점 상호에서 가장 많이 보였다.'이름을 걸고 운영한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기억하는 데에도 용이해 운영에 도움이 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국어와 외래어가 혼용된 상호가 68%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국문 상호가 20%, 외래어 상호가 12%로 나타났다. 국문 상호의 경우 '응닭하라 8900', '기절족풍' 등 기억에 남기 쉬운 패러디 문장을 상호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