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이재용 영장 기각, 면죄부 준 것 아냐…갈 길 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팀장 고문단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이 발언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바른정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가 기각된 데 대해 19일 "이번 결정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면죄부를 준 것이 아닌 단지 구속영장의 기각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오신환 바른전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이 같이 지적하며 "사법부의 최종 판단까지는 아직도 갈 길이 먼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이번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특검이 아닌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한 특검이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오 대변인은 "이번 영장 기각이 오직 사법부의 법과 원칙에 따른 결정이라 믿으며, 그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이번 구속영장 기각으로 특검 수사 차질에 대한 우려가 있고, 이번 법원의 결정에 반발하는 사회적 여론이 상존하는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70일로 정해져 있는 특검의 1차 수사 기한은 2월 말까지로 추가적으로 30일간 연장할 수 있지만, 그 연장 여부는 현재로서 불투명한 것이 현실"이라며 "특검은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수사를 이어나가 국정농단 사태의 진상을 규명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