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규, 조의연판사 이재용 영장 기각하자 "10년후 그의 모습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0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강병규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조의연판사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영장을 기각하자, 야구선수 출신 강병규가 강도높은 비난을 했다.

19일 강병규는 자신의 트위터에 "조의연판사의 10년후 모습. 삼성 법무팀 사장 및 실세 롯데 사외이사"라는 글을 올려 분노를 드러냈다. 

이어 "특검은 곧바로 영장 재청구하라! 또하고, 또하라! 계속하라!" "이재용 영장기각에 국민적 저항을 보여주지 못하면 박그네일당의 척결도 뜬구름이다. 이제 다시 모여야한다. 다시 구속시켜야한다"며 반드시 이재용 부회장을 구속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새벽 조의연 서울중앙지검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뇌물 범죄의 요건이 되는 대가관계와 부정한 청탁 등에 대한 현재까지의 소명 정도, 각종 지원 경위에 관한 구체적 사실관계와 그 법률적 평가를 둘러싼 다툼의 여지, 관련자 조사를 포함해 현재까지 이뤄진 수사 내용과 진행 경과 등에 비춰 볼 때,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타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현재 이재용 부회장은 뇌물공여, 제3자뇌물 공여,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위증 혐의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