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영장기각...삼성 "불구속 상태서 진실 가릴 수 있게 돼 다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0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강남 서초동 삼성사옥.[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법원이 19일 새벽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특검의 구속영장을 기각한 것과 관련해 삼성은 "불구속 상태에서 진실을 가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삼성은 앞으로도 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해 청탁이 없었고, 대가를 바라고 지원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밝히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조의연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일 이 부회장을 대상으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장시간 검토 끝에 특검이 청구한 영장을 기각했다.

이 부회장의 심문은 전날 오전 10시30분에 시작해 오후 2시20분께 끝났다. 그후 이날 새벽 5시 구속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 무려 14시간 가량 걸렸다.

심문시간까지 포함하면 18시간이다. 이 부회장의 구속 여부를 두고 법원이 장시간 고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이로써 삼성은 창사 후 첫 총수 구속을 면하게 됐다. 

법원의 결정을 기다리며 서울구치소에서 밤을 꼬박 지새운 이 부회장은 법원 결정문이 도착하면 귀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