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중공업 노사 갈등 장기화... "정리해고 방침 철회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8 1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휴업휴가와 임금피크제 등 도입을 놓고 3년째 갈등을 빚는 S&T중공업의 노조가 18일 사측이 정리해고 방침을 통보했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이날 금속노조 경남지부 S&T중공업지회는 경남 창원시 S&T저축은행 앞에서 촛불 문화제를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노조 측은 "3년째 기약 없는 부당휴업과 임금피크제 강요로 노조원은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 사측은 임금피크제 안을 지회가 수용하지 않으면 1960~1961년생 80명을 정리해고하겠다고 협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임금피크제를 강요하면서 노조가 이를 거부하자 감정적으로 보복하는 비열한 행위"라며 "재무구조가 튼튼한 회사가 80명의 노동자를 정리해고 하겠다는 것은 결코 정당성이 없다"고 전했다.

노조는 S&T중공업이 12년 연속 흑자를 냈으며 사내유보금이 6000억원에 달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사측은 경영상 어려움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반박했다.

S&T중공업 관계자는 "노조가 임금피크제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리해고도 가능할 수 있다는 말이다. 아직 논의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사항을 통보했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휴업휴가는 경영상 어려움 때문에 불가피하다. 감원회피와 경영손실 최소화를 위해 휴업휴가를 실시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S&T중공업 최평규 회장은 지난 17일 노조사무실을 방문해 임금피크제 도입을 노조에 요구했으나 '기본급만 받아가는 현실에서 임금을 또 깎을 순 없다'는 노조 반발에 부딪혀 빈손으로 떠나기도 했다.

S&T중공업은 경영상 어려움을 이유로 2015년부터 휴업휴가를 실시하고 임금피크제 도입을 추진했다.

그러나 노조는 휴업휴가가 장기화하고 사측이 임금피크제를 철회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지난 3일부터 창원 S&T저축은행 앞에서 천막 농성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