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조류인플루엔자( AI) 유입 차단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8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AI 청정지역 사수 위해 행정력 집중

▲금강변자전거도로진입금지[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가 AI 유입 원천차단 방역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산시에는 현재 대규모 22농가에서 63만7천수를, 소규모 392농가에서 8천수 등 총 64만5천수의 가금류가 사육중에 있다.

 이번 AI 발생으로 전국에서 3,200만 마리의 닭과 오리가 살처분 되었고, 인근 김제, 부안 등지에서도 260만 마리의 닭과 오리가 살처분 됐다.

 특히 전국적 철새도래지인 금강호에 가창오리 등 철새가 이동하는 시기인 만큼 금강변 자전거도로 출입통제를 했으며, 보건소 소독차와 공군 제38전대의 제독차 지원을 통해 매일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자전거 동호인과 사진작가 동호인 SNS 등을 활용해 금강호 방문 자제를 홍보하고 있으며, 설 명절을 앞두고 철새 도래지와 축산농가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또한, 최근 AI로 폐사한 고양이와 관련해 AI의 인체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축산농가 및 철새도래지 방문자제, 야생조류·고양이 등 폐사한 동물과의 접촉 금지, 손 자주 씻기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농장주에 대해서도 매일 1회 이상 소독 실시, 택배 및 우편 배달원 등 외부인 농장내 출입 자제, 농장 앞 표지판 설치, 쥐·들고양이 등 AI 전파 매개체의 농장 내 진입차단을 위한 덫 설치, 가축 및 반려동물에게 동물 폐사체를 먹이로 주는 행위 금지 등 철저한 방역관리에 협조를 구했다.

 한준수 군산 부시장은 “축산농가가 밀집한 지역의 방역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며 “철새가 완전히 이동 할 때까지 AI 차단을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