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고소인 징역 2년 선고“화장실서 나온 이후 박씨 일행과 춤 추고 놀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유천 고소인에게 징역 2년이 선고됐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가수 겸 배우 박유천(31)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무고한 고소인 여성에게 징역 2년이 선고된 가운데 재판부는 박유천 고소인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며 고소인 여성이 화장실서 나온 이후 박유천 씨 일행과 춤을 추고 놀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5단독 최종진 판사는 17일 무고 및 공갈미수 혐의로 기소된 박유천 고소인 이모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박유천 사건을 빌미로 박유천 씨에게서 합의금을 뜯어내려 한 폭력조직 출신 황모(34)씨와 이씨의 남자친구(33)는 각각 징역 2년 6월과 1년 6월을 선고받았다.

최 판사는 박유천 고소인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며 “이씨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유흥주점 화장실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잠금장치가 열리게 돼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이씨가 화장실을 나가거나 소리를 질러 외부인의 도움을 요청하지 않은 점은 이해할 수 없다”며 “이씨는 화장실에서 나온 이후에도 박씨 일행과 춤을 추고 놀았으며 이들이 주점에서 나간 이후에도 웨이터와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확인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최 판사는 “이런 사실로 보아 이씨의 주장이 허위사실로 충분히 입증된다고 보인다”며 “이번 사건으로 박씨는 성폭행범으로 몰려 경제적 손실은 물론 이미지에 치명상을 얻게 됐고 연예활동이 불확실한 어려운 피해를 보게 됐다”고 지적했다.

최 판사는 “그럼에도 피고인들은 피해 복구에 대한 노력 없이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어 엄벌에 처함이 마땅하다”며 박유천 고소인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이씨의 남자친구는 지난 해 6월 4일 “박유천에게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이씨의 말을 듣고 황씨와 모의해 박씨에게 합의금 명목으로 돈을 요구했다.

이들은 같은 달 8일까지 박씨 측에 “사건을 언론에 알리겠다”, “경찰에 고소해 처벌을 받게 하겠다”는 취지로 협박했다.

하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자 이씨는 그달 10일 박유천 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가 며칠 만에 "강제성이 없는 성관계였다"며 주장을 번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