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안전…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강사 모집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7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교육청, 이달 23일까지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 선착순

 ▲ 세종시교육청이 이달 23일까지 학생안전강사 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 김기완 기자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첫 도입하는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를 운영할 안전교육 강사를 모집한다. (도입 예정 시도교육청 : 서울, 대전, 광주, 경기, 대구, 충북, 경남)

이에 따라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운영할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안전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관련 기관 근무 경력자 ▲퇴직 소방공무원 및 교원 ▲교원자격증 소지자 ▲아동복지 또는 사회복지 자격증 소지자 중 한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자이다.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시교육청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절차를 거쳐서 이달 26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된 강사는 안전행복버스 운영과 안전교육 관련 연수를 받고 2월 이동식 안전버스를 시범운행한 후 3월부터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들은 유·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해 자동차 안전체험교육, 지진·생활안전체험 교육, 화재대피체험 교육, 보행 안전과 동영상 교육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월호 사고과 유사한 재난 발생으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강화 필요성이 증대된 만큼, 올 3월부터 이동식 안전행복버스를 활용해 실생활과 연계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본격 펼칠 계획"이라며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 등 지역의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