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범 "박근혜, KT에 차은택 지인 인사청탁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6 2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레이그라운드 광고수주 특혜 의혹과 연관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인물 중 하나인 차은택 씨 지인들의 인사청탁을 KT에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이들은 KT에 채용된 후 차씨가 대표인 플레이그라운드에 광고 수주 특혜를 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1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은 헌법재판소 1층 대심판정에서 열린 탄핵심판 5차 변론에서 증인으로 나와 "박 대통령이 2015년 1월 초순경 이동수가 KT에 채용될 수 있도록 황창규 회장에게 연락해서 추천하라고 말했느냐"는 국회 소추위원단의 질문에 "네, 있다"고 답변했다.

안 전 수석은 "황 회장에게 윗선(대통령)의 관심사인데 채용했으면 좋겠다고 전화했느냐"는 질문에는 "(박 대통령이) 유능한 인재가 있으니 살펴봐달라고 (말씀했다). 무리하지 말라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전 수석은 "(박 대통령이) 2015년 7월경 신혜성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이동수씨 밑에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말을 했느냐"는 질문에도 "네"라고 답변했다.

KT는 이러한 요청을 받아들여 이씨를 2015년 2월 브랜드지원센터장으로, 신씨를 2015년 12월 KT IMC본부 지원담당으로 채용했다.

또한 안 전 수석은 2015년 8월과 2016년 1월 이씨와 신씨의 보직을 변경해달라는 박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황 회장에게 요청했느냐는 질문에도 "검찰 진술 과정에서 그렇게 얘기한 것 같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안 전 수석의 요청 이후 이씨는 KT IMC 본부장으로, 신씨는 KT IMC 본부 상무보로 승진했다. IMC는 KT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 광고수주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승진 후 KT는 작년 3월 30일 차씨가 대표인 플레이그라운드를 신규 광고대행사로 선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