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턱받이 논란에 김종혁 앵커“약자 내세워 자애심 홍보 그만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6 1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종혁 앵커가 반기문 턱받이 논란을 강하게 비판했다.[사진 출처: JTBC '뉴스현장'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반기문 턱받이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JTBC 김종혁 앵커가 일침을 가했다.

김종혁 앵커는 16일 JTBC '뉴스현장'에서 반기문 턱받이 논란에 대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충북 음성 꽃동네에서 누워있는 할머니에게 음식을 떠먹여 주는 사진이 논란이다. 할머니가 아니라 반기문 전 총장이 앞가리를 한 것도 우습고, 누워서 음식을 먹다 기도가 막힐 수도 있다는거다”라며 “이에 대해 반 전 총장 측은 하라는 대로 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고 말했다.

김 앵커는 “정치에는 쇼적인 요소가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다른 건 몰라도 고아원과 요양원의 사회적 약자들 내세워 자신의 자애심을 홍보하는 건 그만두기 바란다”며 “음식 몇 숟가락 떠먹여주고, 축구공 몇 개 갖다 준 뒤 마구 사진을 찍어 홍보에 활용하지 않느냐. 당사자들에겐 분명한 인권 침해”라고 반기문 턱받이 논란을 비판했다.

이어 “반기문 전 총장 뿐만 아니라 대선 주자 모두에 부탁드린다”며 “코스프레 대신에 고통스러운 서민들과 일자리 없는 젊은이들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