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구속영장 청구에 심상정“국민경제 볼모삼고 벌여온 이씨 일가 인질극 진압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6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심상정 의원이 단호한 처벌을 촉구했다.[사진 출처: 심상정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이 16일 오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국민경제 볼모삼고 벌여온 이씨 일가 인질극 진압돼야 한다고 말했다.

심상정 의원은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삼성은 늘 이랬습니다. 법과 시장질서를 마음껏 농락하다, 걸리면 ‘나 잡아넣으면 다 죽는다’고 협박했습니다“라며 ”여기에 번번이 굴복한 결과 감히 국민연금에 손을 대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국민경제를 볼모삼고 벌여온 이씨 일가의 인질극, 단호하게 진압돼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규철 특검보는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 방침에 대해 “금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하여 뇌물공여,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 위반 횡령, 국회에서의 위증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며 “구속영장 청구 여부 결정함에 있어 국가경제 등에 미치는 상황 중요하지만 정의를 세우는 일이 더욱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