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드라마 촬영지, 말레이시아인들의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비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6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동남아의 한국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방한관광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말레이시아 12개 주요 언론매체 기자들을 초청한다.

이들은 이달 19일까지 한류 드라마 촬영지를 중심으로 한국의 관광매력을 취재하고 돌아갈 예정이다.

이번 투어에 참가하는 말레이시아 언론매체들은 하리안메트로(말레이어), 더선(영어), 신츄데일리(중국어) 등 언어별 유력 일간지와 백패커즈 매거진, 렛츠 트래블, 트레블써티식스(에어아시아 기내지) 등 해외여행을 즐기는 독자층을 기반으로 하는 관광 전문지가 대부분이다.

이들이 찾는 드라마 촬영지는 한류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배경이 된 전주향교, 남원 광한루, 가평 아침수요수목원과 수원화성 행궁 및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촬영지인 부안 영상테마파크, 부여 백제문화단지, 용인 한택식물원 등이다.

공사는 이번 드라마 촬영지 취재를 통해 전주, 부안, 부여 등 아직 외국인 관광객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매력도를 집중 조명하고 촬영지를 중심으로 지역방문 특화상품 개발과 해외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영근 쿠알라룸푸르지사장은 "드마마 촬영지는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가장 흥미로운 콘텐츠 중의 하나이므로,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현지 한류 팬들에 대한 방한동기 부여 및 외래객 방한지역의 외연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