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앞두고 '중저가 스마트폰' 봇물…실속파 고객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5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설 연휴를 앞두고 중저가 스마트폰를 앞세운 실속파 고객 공략이 거세질 전망이다.

15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주 2017년형 갤럭시A5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A5는 40만~50만원대로 예상되지만 프리미엄 제품에 준하는 카메라 기능과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다.

5.2인치 풀HD 디스플레이에 전면과 후면에 모두 16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화면을 좌우로 미는 스와이프'동작만으로 촬영 모드를 바꿀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더했다.

아울러 지문 인식과 삼성페이, 화면을 켜지 않아도 시간과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도입했다.

LG전자의 X300도 이통 3사를 통해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20만원대 후반으로 제휴카드와 연계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X300은 해외에 출시한 보급형 K시리즈를 국내 소비자에게 맞게 새롭게 내놓는 제품으로, 한 손에 감기는 곡면 글라스 디자인에 고화질 카메라를 갖췄다.

지난 6일 출시된 SK텔레콤 전용폰 쏠 프라임도 가격은 43만원대지만 음악과 영상 등 미디어 기능이 우수하다.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듀얼 스피커와 쿼드HD 화질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카메라 촬영과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는 다목적 버튼 '붐 키'를 적용했다.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10만원대에 살 수 있다.

KT도 다음 달 이통 3사 중 처음으로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ZTE와 손잡고 중저가 전용폰을 내놓는다.

이통사들은 중저가폰들이 침체한 시장에 활력이 돼 주길 기대한다.

통신 3사의 번호이동 건수는 이달 들어 하루 평균 1만3000건에 머물고 있다. 이는 지난해 평균 1만5000건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