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적, 유물도 가짜", 중국 시안 짝퉁 진시황릉 병마용 40개 박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4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1일 중국 시안시 당국이 가짜 병마용을 적발하고 이를 부수고 있다. [사진=시나웨이보]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짝퉁천국의 오명을 갖고 있는 중국 유명 관광지에 '짝퉁' 유적지, 유물까지 등장해 논란이 됐다. 심지어 '세계 8대 기적'으로 불리는 진시황릉과 병마용(兵馬俑)으로 유명한 중국 시안(西安)이 그 주인공이다.  

중국 신문신보(新聞晨報)의 13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11일 저녁(현지시간) 산시(陝西)성 시안시 당국이 '쑤위안(溯源) 진시황릉'으로 알려진 가짜 진시황릉에서 가짜 병마용 40여개를 박살내고 다시는 관광객을 들일 수 없도록 조치했다.

당국의 조사에 따르면 1995년 등장한 가짜 관광지는 실제 진시황릉에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600여㎡의 전시장에 짝퉁 병마용을 진열하고 관광객을 속여 돈을 벌어왔다. 짝퉁 병마용은 가공이 거칠고 조잡해 자세히 보면 누구나 쉽게 가짜임을 알아볼 수 있는 수준이었다.

가짜 관광지를 조성한 범죄집단은 관광객이 몰리는 여름 성수기, 10월 국경절 연휴에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지에서 손님을 모으고 불법택시(黑車·헤이처)를 이용해 이곳으로 이동시켰다.

시안시 당국의 단속을 이끈 것은 네티즌이었다. 시안에서의 불편한 관광경험을 인터넷에 올려 많은 네티즌의 공감을 산 것. 이에 관광도시로의 이미지 실추를 우려한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