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미리 본 '신형 크루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3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디트로이트) 이소현 기자 =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패밀리룩을 적용한 올 뉴 크루즈(ALL NEW CRUZE)를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오는 17일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크루즈 세단은 차체는 더욱 커졌지만, 경량화 기술을 통해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1286㎏(1.4 터보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70kg 이상 가벼워졌다.

전장은 길어지고 전고는 낮아져 안정적고 날렵한 인상을 풍긴다. 전장은 4666㎜, 전고는 1458㎜다. 휠 베이스(앞 뒤 축간거리)는 기존 대비 15㎜ 늘려 2700㎜에 이른다. 2열 공간이 더욱 여유로워졌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쉐보레 전시장에 전시된 신형 크루즈 RS[사진=이소현 기자]

올 뉴 크루즈는 쉐보레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공격적인 듀얼 포트 프론트 그릴이 차량 전체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좌우로 길게 치켜 뜬 헤드라이트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한다.

올 뉴 크루즈의 실내 공간은 ‘듀얼 콕핏 2.0’을 기반으로 디자인 됐다. 대시보드는 안정감을 추구하는 동시에 개방감을 강조했다. 올 뉴 쉐보레 크루즈 세단 모델은 420ℓ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GM은 오는 17일 올 뉴 크루즈를 공식으로 출시하며 이날 현장을 온라인 생중계 할 계획이다.

제임스 김 한국GM 사장은 “올해 신형 크루즈 등 앞세워 판매를 지난해 보다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