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지능형로봇 등 '4차 산업혁명' 대비 직무표준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0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개 신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

아주경제 원승일 기자 =드론, 지능형 로봇 등 미래 유망분야 50개 신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 개발됐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을 국가가 산업부문 및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10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신규 NCS에는 '가상훈련시스템', '고기능 무인기(드론)', '지능형로봇', '심해저 해양플랜트', '지능형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콘텐츠'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미래유망 분야 26개 NCS가 포함됐다.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 주도로 NCS를 신규 개발했고, 개발된 NCS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2차례 산업체 검증도 했다.

신규 개발한 50개 NCS는 NCS 홈페이지(www.ncs.go.kr)에 공개한 후 국민 의견 수렴과 최종 검증을 거쳐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정부는 신규 NCS에 대한 자격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국가직무능력표준 고시'를 개정한다.

고용부 관계자는 "미래유망 분야 NCS는 교육·훈련 현장에서 실무중심 교과서로 활용되고, 산업현장에서는 실무형 인재 채용 및 직무중심 인사관리 기준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