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양웅철·이형근 현대기아차 부회장 지구 반바퀴 '현장경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0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9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스팅어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왼쪽부터) 이형근 기아자동차 부회장,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자동차 디자인담당 사장, 양웅철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총괄 부회장,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자동차 시험·고성능차담당 부사장[사진제공=기아차]


아주경제(디트로이트) 이소현 기자 = 현대·기아차의 최고경영진(CEO)이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나란히 모습을 드러냈다.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과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9일(현지시간) 코보센터 전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완성차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는 한편 전장부품업체 등과 만나 비즈니스 관련 논의도 진행했다.

특히 이 부회장은 전시장내 LG그룹 부스에서 구본준 LG 부회장을 만나 사업협력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양 부회장은 이날 오전 11시께 폭스바겐이 이번 모터쇼에 첫 공개한 7인승 신형 티구안을 꼼꼼히 살펴봤다. 이어 미국과 중국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7인승 SUV 아틀라스를 직접 탑승해보기도 했다.

이 부회장은 가장 먼저 벤츠 전시관을 찾았다. 이어 아우디 전시관에 들어 Q80 콘셉트카에 착석해 보기도 하면서 차량 내부를 두루두루 살폈다.

이들은 오후에는 기아차의 스팅어 미디어 공개 행사에 참석, 현장 반응과 분위기를 살폈다.

이 부회장은 미디어행사 직후 기자와 만나 “기아차 스팅어는 후륜구동 스포츠세단의 첫 모델로 향후 라인업을 갖춰나가는 의미 있는 차”라며 “상반기에는 국내에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북미와 유럽 등 수출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스팅어를 둘러본 뒤 이 부회장은 렉서스, 도요타, 인피니티, 폭스바겐, 캐딜락 등 전 브랜드의 전시장을 기아차 미국법인 및 한국 상품기획팀 직원들과 함께 1시간30분 가량 돌며 섭렵했다. 특히 이날 세계 최초로 발표된 도요타의 신형 캠리와 렉서스 LS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렉서스 LS를 둘러보고는 “외관이 점점 화려해진다”고 평가했다.

또 아우디 전시장에서는 기아차 스팅어의 경쟁모델인 아우디 A5 2.0 콰트로의 리어 램프를 손으로 만지면서 꼼꼼히 체크한 뒤 “스팅어가 더욱 스포티하지 않아요?”라고 의견을 묻기도 했다. 링컨 전시장에서는 전면 그릴을 유심히 보더니 “반(半)만 호랑이코 그릴이다”며 기아차 특유의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것을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이날 모터쇼 전시관을 다 둘러 본 후 이 부회장은 “1년에 한 번씩은 업계 동향을 살피러 모터쇼를 방문한다”면서 “이번 모터쇼에는 신차가 생각보다 적다”고 전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차를 묻는 질문에는 “캐딜락 에스카라 콘셉트카가 매끈하게 잘 빠졌다”고 답변했다.

코보센터 전시장 A부터 D홀까지 꼼꼼히 살펴본 이 부회장은 전자, 디스플레이 등 5개 계열사가 출품한 LG그룹 부스를 찾았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왼쪽)과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이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열리는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 폭스바겐 전시장을 찾아 폭스바겐 콘셉트카 I.D 버즈 등 전시된 차량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이소현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