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스마일봉사단 해외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9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부터 17일까지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이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각자의 다짐을 확고히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대]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울산대는 이 대학 스마일봉사단이 8일부터 17일까지 8박9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행해지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국제구호NGO단체인 윌드쉐어와 함께 진행한다.

캄보디아 캄퐁스프와 껀달, 프놈펜 지역 초등학교 및 마을에서 행해지는 이번 봉사활동은 △교육봉사(모자이크 그림그리기, 양치교육, 한국어교육 등) △문화교류봉사(태권도 공연, K-POP공연, 닭죽과 불고기를 만들기 등) △노력봉사(실내·외 페인트 칠, 벽화그리기, 담쌓기, 미장작업 등)로 나눠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강성민씨(전기공학부 4년)씨는 "국내에서 여러 봉사활동을 해보니 외국에도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돼 참가했다"며 "한국문화 전파와 봉사활동의 보람을 느끼는 기회로 활용 하겠다"고 전했다.

울산대는 해외봉사활동과 더불어 매년 여름 농촌지역에 1300여명의 학생이 농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졸업자격에 사회봉사학점 취득을 필수로 정해 남을 배려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