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정’s 이슈 영어 회화] Talking about family (가족에 관한 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1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제이정 기자 = 

 

 

 

[사진 = 제이정잉글리쉬 제공]


[제이정’s 이슈 영어 회화] Talking about family (가족에 관한 대화)

Mike: Do you have a big family?
Dong Hoon: Oh, yes. My wife and I have 4 children. 2 boys and 2 girls. How about you?
Mike: It's just me and my son in my house. I'm a single parent. Here's a picture of him.
Dong Hoon: He's adorable! How old is your son?

Mike: 너희 대가족이니?
Dong Hoon: 오, 응. 난 아내와 네 아이를 키우고 있어. 두 아들과 두 딸이지. 너는?
Mike: 난 나와 우리 아들, 단 둘이서만 집에 살고 있어. 나는 혼자 아이를 키워. 이게 우리 아들 사진이야.
Dong Hoon: 너무 사랑스럽다! 너희 아들 몇 살이니?

서양인들은 자주 가족과 아이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곤 합니다. 헐리우드 영화나 미드에서 비즈니스 상대방 혹은 Bar 에서 방금 만난 두 사람이 이런 대화를 나누는 장면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싱글맘 싱글대디가 많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혼자 아이를 키우는 것에 관련된 주제의 대화는 드물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아이들의 나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대화는 더 나아가 가족과 관련된 학교나 취미들에 대한 이야기로 계속되기도 합니다. 가족사진을 서로 보여주는 것도 더 많은 대화의 시작일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시도해보세요.^^

<영단기 토익스피킹 대표강사 제이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