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국제 공적개발 원조 사업에 적극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5 2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도 ODA사업 활성화…아프리카 지역 농업 생산기술 보급에 앞장

강원대학교 학생들이 지난달 6박7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를 방문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대학교가 국제 공적개발 원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원대는 지난해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 증진 사업 지원대학에 선정돼 국제개발협력 무대에서의 활약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ODA(공적개발원조)에 관한 지식 전수와 현장 경험 등을 제공해 세계 시민의식을 키우고 있다.

특히 이론 강의와 현장실습, 견학, 국제무대 활동 현장 전문가 특강 등이 포함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라는 정규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달에는 6박 7일의 일정으로 수강생 중 선발된 14명의 학생들과 함께 캄보디아 타케오·프놈펜을 방문해 해외 현장 활동 교육봉사를 다녀왔다.

학생들은 타케오 주 짬파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양치법과 △손씻기 교육 △오이수확 △벽화작업 △청소 및 환경정화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봉사를 펼쳤다.

프놈펜에서는 왕립대학 한국어과 학생들과 ‘한-캄 청년리더 간담회’를 갖고 문화교류에 대한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대는 강원도의 부족한 ODA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 학내에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해균)를 설립해 강원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 참여기반 확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원대 국제농촌개발협력사업단은 아프리카 엘살바도르,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지역에 국내의 농업 생산기술을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봉사단을 인솔한 국제무역학과 이영련 교수는 “학생들도 민간외교사절로서 강원대학교 및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만큼 강원대가 거점국립대학 뿐 아니라 국제 무대에서도 신인도 있는 대학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