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경북신용보증재단·불국숙박협회, 불국사숙박단지 활성화 도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7 0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억 원으로 불국숙박협회 회원 특별보증지원

최양식 경주시장(왼쪽 다섯 번째), 김유태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불국숙박협회 회장 등 불국숙박협회 회원 특별조증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경주시는 26일 지난 9.12지진으로 인해 수학여행단 전면 취소, 단체관광객 급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국숙박협회 관광활성화 등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과 불국숙박협회 간 불국숙박협회원 특별보증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경북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금 3억 원을 출연하고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시 출연금의 5배수인 총 15억 원으로 업체당 1억 원 이내로 특별보증지원을 한다.

이는 불국숙박협회가 지난 2014년 세월호 사건, 2015년 메르스, 2016년 9.12 지진 등 연속되는 재해로 심각한 경영난을 해소하고 지역관광 활성화 등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긴급운영자금지원을 위한 특별대책이다.

경북신용보증재단은 경북도와 시·군의 출연금으로 오는 2020년까지 2000억 원의 기본재산을 조성 중에 있으며,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보증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주시 관내 보증실적이 2070건에 481여억 원으로 서민경제 안정에 최선을 다 해 오고 있다.

대출은 보증서를 받아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에서 개별적 신용평가에 의해 금리는 다소 상이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내년 6월말 정도로 15억 원의 한도 내에서 결정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특별보증지원만으로 회원들의 경영난 해소에 근본적인 문제해결은 어렵겠지만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경북신용보증재단도 불국숙박협회 회원들의 특별보증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