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미국 IT전문매체 '최우수 혁신 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2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레노버의 최신 스마트폰인 '모토 Z'[사진=레노버 제공]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레노버가 미국의 IT(정보기술) 전문매체인 ‘톰스 가이드’가 발표한 ‘올해 최우수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

22일 레노버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레노버가 올해 출시한 제품인 ‘요가북’, ‘팹2 프로’, ‘모토 Z’에 적용된 혁신 역량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톰스 가이드는 요가북이 다른 투인원(2-in-1) 하이브리드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이유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입력방식를 꼽았다. 이 제품은 물리적 키보드를 없애고 디지털 키보드인 ‘사일런트 키보드’를 탑재해, 기존의 입력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했다.

팹2 프로는 구글의 증강현실(AR) 기술인 ‘탱고’를 적용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특수 심도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를 포함해 모두 3개의 카메라를 후면에 장착했다. 팹 2 프로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일반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모토 Z는 모듈형 액세서리인 ‘모토 모드’를 통해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색다른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마트폰이다. 사용자들은 초강력 자석으로 스마트폰에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모듈을 통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레노버의 역량을 입증한 것”이라며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내년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꾸준히 출시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