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용감한 형제, 인생 역전 스토리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8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람이 좋다' 용감한 형제 [사진=MBC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빅뱅 ‘마지막인사’, 손담비 ‘미쳤어’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용감한 형제' 강동철의 이야기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공개된다.

그는 서울 강남에 건물과 값비싼 외제차를 소유할 정도로 남부럽지 않은 대한민국 최고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로 활동중이지만 학창시절은 굴곡이 많았다. 장남인 형에 밀려 아버지의 관심을 받지 못해 방황했고 조폭의 길에 발을 들여 소년원에 구속되기도 했다.

유흥업소를 관리하던 어느 날 DJ가 들려준 힙합 가수 '사이프레스 힐'의 음악을 듣고 그의 인생은 180도 바뀐다. 음악에 대한 간절한 꿈이 생긴 동철은 평소 음악을 즐겨 듣던 친형을 찾아가 같이 음악을 하자고 제안해 본격적인 형제의 용감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제대로 음악을 공부한 적이 없어 처음부터 쉽지만은 않았다. 힘든 생활 속에서 버티며 만들어낸 렉시의 '눈물 씻고 화장하고'가 히트하면서 YG 대표 양현석과 대중의 인정을 받아냈다.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듀서가 되기까지 그들의 눈물 젖은 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가족들에게 동철은 막내가 아닌 기둥이다. 자신 때문에 속 썩었던 부모님을 위해 좋은 음식, 좋은 옷, 좋은 것을 해드리고 싶어 한다.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를 만들어낸 가족, 그리고 그 가족을 지키는 '용감한 형제'의 따뜻한 가족 스토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용감한 형제는'는 아시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를 만들겠다는 꿈을 안고 시작한 사업으로 하루하루 설레고 재미있다고 한다. 새로운 꿈을 좇아 달리는 '용감한 형제'의 도전기가 18일(일) 오전 8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만나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