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야기]<63> 사랑을 쓰려거든 '효자동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5 0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브랜드]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지금으로부터 약 80년 전의 경성(서울의 옛 이름)에 사는 사람들은 어떻게 데이트를 했을까? 요즘처럼 자유로운 연애가 힘들었던 만큼 데이트라는 것도 없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러나 여기 그런 생각을 싹 없애줄 놀라운 사실이 있다.

'애인을 데리고 갈만한 사랑의 하이킹 코스' 이것은 바로 1936년에 경성시대에 발행된 잡지의 기사제목이다. 현재에나 통할 것 같은 제목의 잡지 기사 내용은 더욱 더 흥미진진하다. 연인과 함께 걸으면 좋은 하이킹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동대문에서 뚝섬, 삼각산을 지나 봉은사까지 가는 길을 비롯해 창경원에서 우이동 가는 길, 남산 봉수에서 창덕궁과 서대문 등의 데이트 코스를 설명하며 효자동 코스도 알려주고 있다.

기사 안에서는 가는 방법과 당시 전차의 요금까지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당시에 시내 전차 승차 요금은 8전(1970연대 이래 '전'단위 화폐 발행 중지)으로 저자는 높은 구두를 신은 여성들에게는 왕복 15리의 길을 걸어야 한다며 비장한 당부를 남기기도 했다.

또한 빨갛게 핀 진달래나 철쭉을 한 줌씩 꺾어오라며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기는 팁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의 효자동 길도 여전히 사랑하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효자동의 서촌은 아기자기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의 카페와 상점들이 즐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가볼 만한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