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제12회 경남교육박람회 참가 대학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학 특성화분야 집중 홍보, 혈액형 DNA팔찌 체험 인기

경상대학교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공감ㆍ소통ㆍ어울림으로 만나는 경남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2회 경남교육박람회 대학홍보관에 참가하여 2017학년도 정시모집을 앞두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와 주요성과 등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항공기 조종 시뮬레이션 모습.[사진=경상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8일부터 1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공감ㆍ소통ㆍ어울림으로 만나는 경남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2회 경남교육박람회 대학홍보관에 참가해 2017학년도 정시모집을 앞두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와 주요성과 등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경상대 대외협력본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 생명과학ㆍ항공기계시스템ㆍ나노신소재 분야 등 특성화 분야의 성공 사례와 정부재정지원사업 성과, 2017학년도 정시모집 내용 등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과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경상대는 홍보부스 내에 '인체 DNA 나선 입체(3D) 영상', '혈액형 DNA 팔찌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생명과학 특성화 대학인 경상대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참가자에게는 직접 팔찌를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항공기 조정 시뮬레이터', '선박 조정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경상대가 항공기계시스템 분야 특성화 대학이라는 것을 집중 홍보하고 있는데, 특히 중고등학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나노ㆍ신소재 분야 특성화 대학인 경상대는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생체 연료전지'를 전시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경상대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12월 31일 시작되는 점을 감안해 입학사정관 1명을 배치, 정시모집과 관련한 학생ㆍ학부모ㆍ교사들의 상담을 해주고 있다.

경상대 홍보부스에는 개막 첫날인 8일 오전부터 학생과 학부모 등 수많은 관람객이 몰려들어 '혈액형 DNA 팔찌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교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항공기ㆍ선박 조정 시뮬레이터를 직접 해보려는 중,고등 학생들이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