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자원재활용 분야 우수기관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정주요시책 성과를 종합평가한 결과,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종합평가는 인구를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구분하며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보건위생, 지역개발, 문화여성, 환경산림, 안전관리, 중점과제, 도시책 등 10개 분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점수는 올해 지표평가 결과(70%)에 2016년(2015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결과 30%를 합산해 산출됐다.

그 중에서 양주시는 환경산림분야인 주민 1인당 재활용품 분리수거 항목의 폐건전지 집중수거사업에서 일인당 0.134kg(총 수거량 27.5톤)의 높은 수거율을 보이며 전년도 2위에 이어 올해에는 그룹 내 1위를 달성했다.

폐건전지 집중수거사업의 목적은 폐건전지 안에 있는 내용물이 중금속 성분으로 매립하거나 소각할 때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지만, 분리수거를 통하여 유용한 금속자원 회수와 자발적인 녹색생활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환경보호의식을 고취하는 것이다.

양주시에서는 폐건전지 집중수거사업을 위해 어린이집 30개소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교육과 총 500개의 폐건전지 수거함을 지원하였고. 또한 주민 홍보는 물론 관내 학교를 위주로 한 지속적인 수거 홍보를 통하여 재활용률을 높였다.

내년에는 투명한 폐건전지 수거함을 600여개 제작하여 건전지 수거율을 더욱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