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8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본격 행보와 함께 정부예산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 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황선봉 군수 정부예산확보 관련 중앙부처 방문해

▲황선봉 군수가 8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2018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복지예산과 관계자에게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예산군은 중앙부처를 방문해 2018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섬과 동시에 2017년도 정부예산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8일 군에 따르면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실·과장 등은 8일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등 3개 부처를 방문 2018년에도 원활한 정부예산을 확보하고자 관계자들을 만나 지역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또한 지역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2017년도 정부예산 지원을 해주고 협조해 준 것에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2017년도에 확보한 정부예산 중 주요 신규사업은 예당호 착한농촌 체험세상사업 10억 원, 수덕사유물전시관 신축사업 5억 원, 곤충박물관 건립사업 3억 원, 응봉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2억 원, 덕산지구 농어촌지방상수도 확충사업 4억 원 등 총 35개 사업에 국비 103억여 원이며 이는 전년과 비교해볼 때 신규사업이 13건 증가했다.

 군은 그동안 재정력 강화를 위해 해당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타당성을 알리며 국비확보를 적극 추진해왔다.

 또한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국회의원과 충남도의원, 군의원, 도청 향우 공무원 등을 초청 간담회를 갖은 바 있으며 중앙부처 향우회와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등 타지자체와는 차별화되는 전략 수립으로 정부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해 왔다.

 황선봉 군수는 “그동안의 노력으로 어렵게 확보한 예산인 만큼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것”이라며 “특히 민선 6기 최대 현안사업인 ‘예당호 착한농촌 체험세상사업’이 반영돼 ‘출렁다리 조성사업’과 ‘느린호수길 조성사업’ 등과 연계한 예당호 개발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예산군을 문화·관광의 중심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