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타 영상] 日메탈그룹 베이비메탈, 록밴드 메탈리카 내한공연 오프닝 게스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위) 메탈리카 (아래) 베이비메탈 [사진=액세스 인터내셔널]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일본 메탈 그룹 베이비메탈(BABYMETAL)이 메탈리카 내한공연의 오프닝 게스트로 선정됐다.

2010년 결성된 베이비메탈은 수메탈(SUMETAL, 나카모토 스즈카), 유이메탈(YUIMETAL, 미즈노 유이), 모아메탈(MOAMETAL, 기쿠치 모아) 3명의 10대 소녀로 구성된 메탈 아이돌 그룹으로 강력한 메탈 사운드에 귀여운 가사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최근 단독공연에서 도쿄돔 11만석을 매진시키며 일본에서의 가장 주목 받는 그룹임을 증명해다.

일본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해 3월 발매된 앨범 'Metal Resistance'는 미국 월드차트 1위, 영국 록차트 2위, 빌보드 앨범차트 39위를 기록했다. 이는 일본 가수로는 53년 만에 빌보드 차트 4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다. 해외 언론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이 그룹에 ‘가와이 메탈’이라는 신조어를 붙이며 열광했다.

영국 웸블리 아레나 단독공연에 1만 2000 관객이 모였고, 다운로드 페스티벌에서 섭외 돼 실력을 인정 받았다. 7월 주다스 프리스트와의 합동 공연, 12월 레드 핫 칠리 페퍼스 영국 투어 게스트에 이어 내년 1월에 예정된 건즈 앤 로지스 일본 투어 게스트에 선정되며 전설적인 록 스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타리스트 슬래쉬, 메가 데스가 베이비메탈에 대해 흥미롭게 주시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여기에 메탈리카까지 이들에게 러브콜을 보내면서 앞으로 베이비메탈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2017년 1월 11일 공연에서 베이비메탈은 오후 7시 20분부터 40분간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세트 체인지 후 오후 8시 30분부터 2시간 25분간 메탈리카 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메탈리카는 8년 만에 발매된 새 앨범 'Hardwired…To Self-Destruct'가 빌보드 앨범차트를 포함한 23개국 차트 1위에 올라 건재함을 과시했으며 투어에 대한 열기를 점차 고조시키고 있다. 한국에서도 앨범발매 당일에 초판이 매진됐다. 12월 17일 오클랜드 이벤트 공연 외 공식 스케줄이 없어 사실상 새 월드투어의 시작이 한국 공연인 셈이다.

새 월드투어에 맞춰 공연장 콘솔 위치가 변동됨에 따라 기존 시야장애로 구분 돼 있던 고척스카이돔의 다이아몬드석이 VIP 구역으로 12월 8일 정오에 판매된다. 단체관람이 가능한 고척스카이돔 스카이박스도 기획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日 메탈그룹 베이비메탈 / 영상출처 :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