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월드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0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품질과 생산성 모두 개선해 WP제품 생산 확대

권오준 회장이 지난 12월 1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2열연공장을 방문해 자발적인 혁신활동으로 성과를 낸 직원들을 격려했다. [사진=포스코 포항제철소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열연부 2열연공장과 STS압연부 2냉연공장이 올해 하반기 품질과 생산성을 모두 개선해 월드프리미엄(WP)제품 생산에 앞장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직원들도 설비개선 작업과 낭비 줄이기 활동을 모범적으로 펼쳐 제철소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열연부 2열연공장은 생산장애 발생요인 밀착관리, 품질 부적합률 30% 이상 개선, 낭비 제로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원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최용준 열연부장은 “설비 개선과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스마트팩토리 구축에도 앞장서 고수익 월드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TS압연부 2냉연공장도 하반기 설비성능 개선작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3분기 압연사고를 0.3건으로 줄였다. 올해 상반기까지 매월 7건 정도 발생하던 것과 비교하면 획기적으로 절감한 수치다.

또한 롤 교체시간을 30% 이상 단축하고 고질적인 설비 결함을 집중 개선해 품질 부적합율을 40% 가량 낮췄다.

한편, 권오준 회장은 지난 12월 1일 포항 STS2냉연공장과 2열연공장을 각각 둘러보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권오준 회장은 “포스코의 미래는 월드프리미엄 제품이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모든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혁신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WP제품은 세계에서 포스코만 단독으로 생산하는 월드퍼스트(WF), 기술력과 경제성을 갖춘 월드베스트(WB), 고객 선호도와 영업이익률이 높은 월드모스트(WM) 제품을 총칭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