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식 부총리 “이달 중 국정 역사교과서 납득할 수준의 방법 고민해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7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야당 교과서저지특위 협의과정서 밝혀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달 2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역사교과서 현장검토본 공개 브리핑에서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이준식 사회부총리가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이달 중 납득할 수준의 방법을 고민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은혜 의원(민주당)은 역사교과서국정화저지특별위원회가 7일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국정역사교과서 긴급협의에서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국민들이 납득할 수준의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다음 주중에 국정교과서 정책변경 발표는 어렵지만 내년 3월 학교현장의 혼란이 초래되지 않도록 교육부는 국정교과서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책을 검토하고 있으며 12월 내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유은혜 특위 위원장은 협의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교육부장관만 몰랐을 뿐, 청와대가 2014년에 이미 국정 전환 방침을 정하고 추진했던 것”이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국정교과서는 처음부터 계획된, 매우 정치적인 목적의, 참 나쁜 교과서로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위 위원들은 교육감을 통해 확인해보니, 학교현장의 혼란이 심각하게 초래될 것으로 우려돼 탄핵 표결 다음 주중 교육부가 국정 중단입장을 결정해 발표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이 부총리는 협의에서 “의원님들의 국정교과서 폐기 제안을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의견수렴 기간 동안 최대한 의견수렴을 하고, 교과서 내용도 수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 부총리는 또 “언론에서 교육청과의 관계가 갈등인 것처럼 보도되지만, 실제 교육감님들과 개개별로 만나면 그렇지 않다”고 밝히기도 했다.

특위는 교육부에 다음 주까지 국정교과서 폐기 입장을 정리할 것을 재차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