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도로명주소 검색엔진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2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도로명주소 주소활용 기업 검색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도로명주소 주소활용 기업 검색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정자치부와 지역정보개발원은 지난 6개월 간 도로명주소 검색엔진의 개발과 무료보급을 위해 힘써왔으며 이번 설명회는 그간 드러난 오류를 수정한 검색솔루션을 공공과 민간에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민간부문의 영세사업자와 쇼핑몰 등에서 금전적, 기술적인 문제로 도로명 주소 반영이 미진했기 때문에 이번 주소검색엔진의 보급으로 민간기업간 규모의 차이에 따른 기술격차 해소와 대국민 불편사항이 해결될 것이라는 게 지역정보개발원의 설명이다.

이번이 두 번째 설명회로 지난 1차 설명회 당시 100여개 기업이 몰리며 참석하지 못했던 60여 개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역정보개발원은 오는 9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3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손연기 지역정보개발원 원장은 "도로명주소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영세사업자가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