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강정호 사고 구체적 경위 기술위원회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2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정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음주운전 사고를 낸 후 도주하다가 경찰에 붙잡힌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 대한 사건 경위를 기술위원회에 전달했다. 향후 기술위원회를 통해 2017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 출전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강정호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물피도주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전했다.

강정호는 이날 오전 2시48분께 술을 취해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인근 우회도로를 운전하다가 앞서가던 차량과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람이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를 낸 후 다음 행동에서도 실망감을 안겼다. 사고 직후 강정호는 숙소 안으로 들어가버렸고, 동승했던 지인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자신이 운전했다고 진술해 경찰서로 임의동행됐다.

하지만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해 운전자가 A가 아니라 강정호였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경찰은 강정호를 불러 이날 오전 5시30분께부터 1시간30분 가량 1차 조사를 했다. 당시 강정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0.084%였다.

사건 후 KBO 관계자는 “ ‘죄송하다’는 말부터 드리는 것이 맞는 것 같다”며 고개 숙였다. 올 한 해 야구계에는 승부조작, 도박 파문, 음주 운전 등 많은 사건들이 있었다.

이어 KBO 관계자는 “강정호 사건을 파악한 결과 사실인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인 경위를 기술위원회에 전달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기술위원회 소집 등 구체적인 진행에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강정호의 WBC 출전 여부다.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김인식 야구국가대표팀 감독은 지난 11월10일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 내 KBO 회의실에서 WBC 기술위원회를 마친 뒤 2017 WBC 최종 엔트리 28명을 발표했다.

해외 원정 도박 파문을 일으킨 오승환(세인트루이스)를 대표팀 명단에 포함시키지 않은 것에 대해 김 감독은 "올해 한국 야구에 불법도박, 승부조작 등 안 좋은 일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음주운전에 도주까지 한 강정호 역시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매우 낮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