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M이민정책연구원 제8회 이민정책포럼 사전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1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이 공감하는 이민정책을 펴겠습니다”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IOM이민정책연구원은 오는 19일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 홀에서 제8회 이민정책포럼을 주관한다.

법무부는 2009년부터 ‘이민정책포럼’을 주최해왔고, 올해는 제8회 이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은 법무부(차관 이창재)가 주최하고 IOM이민정책연구원(원장직무대행 김원숙)이 주관하며 한국이민학회(회장 정기선)‧한국이민법학회(회장 석동현)가 후원한다.

유관부처, 국제기구, 시민활동가, 이민자, 일반 국민 등 각계 각층의 이해관계자가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체류외국인이 총 인구의 4%인 2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이민정책이 날로 중요해지는 가운데, ‘국민공감 이민정책, 조화로운 대한민국’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①이민자 사회통합 정책, ②동포 정책, ③난민 정책의 3가지 세션으로 진행한다.

▲제1세션 ‘이민자 사회통합정책의 현황 및 과제’에서는 외국인에게 사회구성원의 지위를 부여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국적‧사회통합정책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보고, ▲제2세션 ‘동포와 우리사회’에서는 중국‧CIS 등 다양한 출신배경을 지닌 외국국적동포의 현황과 바람직한 정책추진방향을 모색하며, ▲제3세션 ‘난민의 처우’에서는 `15년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한 재정착난민제도의 시행결과와 국제난민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을 병행하여 관련 분야 종사자,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자 한다.

사전등록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장 수용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