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경북이주민센터·경북하나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1 0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동대학교는 지난 29일 교내 현동홀 소회의실에서 (사)경북이주민센터·경북하나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동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한동대학교는 지난 29일 교내 현동홀 소회의실에서 (사)경북이주민센터·경북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과 미래세대 통일의식 함양 지원 사업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경북이주민센터·경북하나센터 김영달 이사장과 김재산 부이사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개선과 통일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및 학술 연구 협력,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사업 공동 진행,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장순흥 총장은 “경북도가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탈북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거주지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를 위해서 양 기관이 공동사업을 통해 그들의 애로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쳐 나가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주요한 의미”라고 밝혔다.

김영달 이사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은 교육이나 인식 측면에서 우리나라에 적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동대와 학술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궁극적으로 통일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