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KOTRA,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 개소…남미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2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진공 임채운 이사장(좌측 6번째)이 현판식을 열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가 우리 중소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과 글로벌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18일 칠레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칠레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 개소식에는 임채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선석기 KOTRA 중소기업지원본부장, 유지은 주 칠레 대사, 에두아르도 비뜨란(Eduardo Bitran) 칠레 생산진흥청(CORFO) 청장, 까를로스 알바레스(Carlos Alvarez) 칠레 외국인투자유치청장, 알레한드로 부비닠(Alejandro Buvinic) 칠레 무역진흥청장 등 50여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양측은 개소식에서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에 대한 칠레 정부의 지원 방안 및 양국 중소기업 협력기반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칠레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는 입주기업에 대해 사무공간, 현지 마케팅, 법률회계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진공과 KOTRA 등 수출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용해 우리 중소기업의 중남미 내수시장 진출의 거점기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KOTRA 산티아고 무역관과 같은 건물(One-roof)에 위치해, 입주기업은 양질의 해외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칠레 양국은 2004년 FTA를 발효 이후 '원자재 수입-공산품 수출'이라는 상호 보완적인 교역구조 속에 무역과 투자를 확대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칠레(Start-Up Chil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청년 창업 분야의 교류 확대 노력이 가시화 되고 있다.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 역시 이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현지 투자지원 및 스타트업 기업의 시장 진출 기회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기청, 중진공, KOTRA 3개 기관은 칠레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 개소로 혁신적인 한국기업들의 칠레, 그리고 남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 중진공, KOTRA 등 수출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정부 3.0실현으로 산티아고 수출인큐베이터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플랫폼으로 안착시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남미 시장에 우리 중소기업의 조기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