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 YWCA 다문화 행사 후원금 3000만원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4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롯데면세점이 제주 YWCA 다문화 가족 행사를 후원하고 나섰다.

롯데면세점 제주(주)(법인장 김주남)는 14일 제주YWCA가 주최하는 제1회 ‘자청비를 찾아라’ 해외 이주 여성 제주향토요리 경연대회에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제주 향토 요리 경연대회는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내일 제주YWCA와 소이쿠킹에서 진행된다.

도내 국제 결혼 이민자는 5년 사이 81.5% 증가했다.

제주YWCA는 2020년 국내 다문화 가정이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외 이주 여성들에게 제주 향토 음식을 매개로 제주 생활에 이해를 돕고 제주도민으로서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이번 제주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후원금을 통해 이번 요리 경연 대회를 운영하고 수상자 전원에게 상품권 증정과 함께 우승자에게는 이주여성의 본국 가족과 2박 3일간 제주여행의 기회가 제공된다.

김주남 법인장은 “자청비는 제주 설화 속에서 하늘의 곡식을 땅에 내려, 농민들에게 풍년을 선사한 여성 이자 농경신”이라며 “이번 이주 여성 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한 이주 여성들이 자청비와 같이 자주적이고 당당한 삶을 살길 기원한다”고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롯데면세점 제주는 제주 지역과 ‘상생 & 협력’을 모토로 지난해 7월 제주 현지 법인으로 출범했다. 독거노인을 위한 나눔 활동 후원, 지역 보육, 요양 시설 지원 등 제주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