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0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평생의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청소년 비즈쿨’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중소기업청은 창업진흥원과 비즈쿨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 기업가정신의 확산을 위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교사 및 교육 관계자 1만2000여 명이 참여하는 '2016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10~12일 부산 벡스코(2B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전시장은 학교별 전시관, 비즈쿨 주제관, 체험관, 글로벌관 등으로 구성했으며, 올해에는 교육 성과 제고를 위한 학술행사도 병행하여 개최한다. 전국 448개 비즈쿨 운영학교 중 지방중소기업청에서 창업 경진대회 등을 통해 참가할 우수 학교(124개교)를 추천했으며, 전시관에서는 학교별 비즈쿨 활동성과를 홍보하고 창업동아리 제품 등을 전시한다.

체험관에서는 드론, 로봇 등의 제작방법을 배우고 조종해 볼 수 있으며, 가상현실을 통해 세계 관광 명소를 여행할 수도 있다. 글로벌관에서는 미국, 유럽 등 주요 선진국의 기업가정신 교육 현황 및 사례를 전시하며, 국내에서 창업과 관련된 공부를 하고 있는 외국 유학생들이 모국의 기업가정신 교육 환경을 소개한다.

비즈쿨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에서도 기업가정신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학교인 ‘비즈쿨 연구학교’를 올해 도입(18개교)했으며, 교사, 장학사, 교육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연구학교에서 개발 중인 콘텐츠를 발표하는 성과발표회도 개최한다. 참여 학생들이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전시행사와 더불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각종 부대행사도 연다.

시리아 난민 문제, 환경오염 등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들을 해결할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하며, 올해 시범 도입된 ‘캐시클래스’에 참여하는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게 된다. 이 외에도 비즈쿨 골든벨, 어린이 최고경영자(CEO)게임 대회, 비즈쿨 뽐내기 등 흥미있는 행사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중기청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이슈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인재가 우대받는 사회가 될 것이며, 비즈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