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물빛 나래길 조성사업 순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0 0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상절리 파도소리길~나아 원자력 공원 1.4㎞, 해수트레킹 등 친환경 해양탐방길 조성

경주시가 조성 중인 물빛 나래길. [사진=경주시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경주시는 양남면 읍천리 읍천항과 나아 원자력공원을 잇는 양남 연안 특화거리(물빛 나래길) 1단계 조성사업이 오는 12월에 준공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양남 주상절리 파도 소리길(1.7km, 2014년)과 물빛 사랑길에 이어 물빛 나래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35억 원의 예산으로 올해부터 2018년까지 3년에 걸쳐 1.4㎞ 구간에 해수트레킹, 해수족욕장, 지역특판장, 해안 데크로드 등 친환경 생태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1단계 사업으로 16억 원을 들여 읍천항에서 죽전마을 입구까지 선 시공해 조경수 식재와 기반정비는 완료하였고, 해수트레킹 시설은 마무리 단계에 있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내년부터 2018년까지는 2단계 사업으로 죽전마을에서 나아리 원자력 공원까지 도비를 확보해 마무리 할 계획이다.

2단계 사업까지 완료되면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을 걸은 관광객이 해수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연간 100만 명에 이르는 주상절리 관광객이 읍천리를 거쳐 나아리 까지 유입돼 어촌마을 소득증대와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진윤 경주시 해양수산과장은 “양남지역의 풍부한 해양자원을 이용해 어촌마을의 새로운 관광과 체험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패러다임을 조성, 어촌의 소득증대와 지역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경주만의 해양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