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朴 대국민담화, 상황 인식 절망적…개인 반성문에 불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4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4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6.11.4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와 관련, "진정성이 없는 개인 반성문에 불과했다"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의 상황 인식이 절망적이다. 분노하는 민심에는 전혀 대답이 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한 나라의 대통령으로서 국정을 농단했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그저 개인사로 변명했다"며 "국정을 붕괴시킨 뿌리가 대통령 자신임을 조금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민과 야당이 요구하는 별도 특검과 국정조사를 즉각 받아들이고 대통령은 그 수사에 응하라"며 "권력 유지용 일방적 총리 후보 지명을 철회하고, 대통령은 국정에서 손을 떼고 국회가 추천하는 총리를 수용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상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엔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정권 퇴진 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정권 퇴진 운동이 하야·탄핵을 포함하느냐 기자들의 질문에는 "일단 먼저 이러한 민주당의 요구가 수용돼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면서 "나머지는 계속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만 답했다.

추 대표는 또 박 대통령이 여야 대표와의 회담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데 대해서도 "우선 대통령께서 하실 세 가지 일을 분명히 말씀드렸기 때문에 그것을 수용하는지 보고 논의하겠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