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 문화를 아시나요?"…나마스떼코리아, '히말라야 사진공모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3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30일까지 작품 공모…총 7명에게 시상

[사진=나마스떼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비정부기구(NGO) 나마스떼코리아(이사장 한승철)는 오는 30일까지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네팔, 중국(티벳 포함), 인도(시킴, 라닥 포함), 부탄 등 히말라야 문화권 지역의 문화·민속·종교·생활·자연(산 포함)·봉사활동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총 7명에게 시상을 하며, △대상(1명) 상금 100만원과 상장 △금상(1명 내외) 상금 50만원과 상장 △은상(2명 내외) 상금 20만원과 상장 △동상(3명 내외) 상금 10만원과 상장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입선자 1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지난 9월 11일 발행된 네팔 칸티푸르신문의 일요판 어린이 신문 '코필라'를 보고 있는 현지 어린이들. 이날 신문에는 한-네팔 문화교류 프로젝트인 '전래동화 배포사업'을 통해 '나무꾼과 호랑이 형님'이 게재됐다. [사진=나마스떼코리아 제공]



출품작은 JPG(또는 RGB) 파일이어야 하며, 2200×3200 pixel 이상의 화질에 3대 4 비율이면 된다. 타 기관에 중복 제출한 작품은 선정되지 않으며, 심사결과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부분적으로 심사를 하지 않거나 우수 작품이 많을 경우 시상 인원을 늘릴 수도 있다.

나마스떼코리아 측은 "지난 9월 3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 '2016 회원작가 초대전 및 히말라야 회화전' 반응이 뜨거웠다"며 "실력 있는 인재 발굴에 이바지하는 이번 공모전에도 많은 이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히말라야 사진공모전 출품 희망자는 나마스떼코리아 누리집(namastekorea.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를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namasteko@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문의 070-7566-811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