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6 하반기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1 0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포항시는 오는 3일 만인당에서 ‘2016 하반기 취업&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덜어주기 위해 포스코외주파트너사 등 89개의 지역 중견·중소기업이 참여한다.

‘2016 하반기 취업&창업 박람회’에는 구직자를 위한 채용관뿐만 아니라 창업관을 운영해 청년창업가들의 창업제품전시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컨설팅도 진행해 창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개그맨 김학래(차이나린찐 대표)를 초청해 ‘실패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주제로 창업성공 강의를 실시해 창업자들에게 창업성공 CEO의 경험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89개 기업체가 현장면접을 실시해 36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며, 현장참여가 어려운 70개 기업체는 채용게시판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2016 하반기 취업&창업 박람회 참여업체 현황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구직자와 예비창업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