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지역 기업 아프리카 시장 진출 방안 적극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7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데시나(Akinwumi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 접견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왼쪽)와 부산상의 조성제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상의]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 지역 기업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상공회의소 조성제 회장은 27일 오전 9시, '2016년 코아펙(KOAFEC) 회의(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 참석차 내한해 부산을 방문한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를 접견하고 부산과 아프리카 국가들 간의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은 아프리카 역내국의 경제 성장과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964년 설립됐으며, 역내 54개국과 역외 26개국을 포함해 총 80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나라는 0.5% 가량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다.

조성제 회장은 부산상의를 방문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단에 "한국의 개발 경험과 한국 기업이 가진 기술 경쟁력이 아프리카의 경제성장을 이끄는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부산기업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희망했다.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는 역동적인 부산의 모습에 강한 인상을 받았다고 하고 부산의 기업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표명하기도 했다.

부산상의는 AfDB 총재단 일행의 부산 방문을 계기로 부산시와 함께 2018년 부산에서 열리는 'AfDB 연차총회'의 성공적 개최와 아프리카 지역과의 실질적인 경제협력을 위해 내년 AfDB가 주최하는 '아프리카 진출 기업 설명회' 개최를 AfDB 측과 협의해갈 계획이다.

한편, '아킨우미 아데시나(Akinwumi Adesina)'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단은 이날 오후 연차총회가 열릴 벡스코 행사장과 기장 해수담수화 시설을 시찰하고 오후 4시에는 부산시를 예방해 하고 부산과의 경제협력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