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인재 매칭데이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6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생벤처·중견기업 14개 업체와 청년인재 참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유기호)는 26일 고용존(양동 KDB 생명빌딩 16층)에서 이 지역 청년인재와 신생벤처기업 간 매칭기회 확대를 위해 ‘청년인재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유기호)는 26일 고용존(양동 KDB 생명빌딩 16층)에서 이 지역 청년인재와 신생벤처기업 간 매칭기회 확대를 위해 ‘청년인재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제이카, ㈜유씨랩, ㈜지아이엠특, ㈜프라임제약, ㈜인아, ㈜금호HT 등 신생벤처기업 및 중견기업 14개 업체와 지역 청년인재들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 속에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 주최인 청년희망재단은 행사에 참가 인재 매칭에 성공한 신생벤처기업에게 청년인재 지원금(월 50만, 최대 6개월)을 지급하기로 해 신생벤처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고용존 한 관계자는 "이번 청년인재 매칭데이 행사는 기존의 대기업 위주의 취업박람회에서 탈피해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및 신생벤처기업 등 다양한 스타트업들로 참여기업의 폭을 확대했으며, 나아가 지역 청년인재들과의 미스매치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