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中광저우 우호 20주년 조형물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6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시와 중국 광저우시의 자매도시 20주년 기념 조형물이 26일 박병호 행정부시장, 조세철 시의회 부의장, 쑨시엔위 駐광주 중국총영사, 광저우시 발레단,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1층 시민숲에 설치됐다. [사진=광주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와 중국 광저우시의 자매도시 20주년 기념 조형물이 26일 설치됐다.

광주시는 이날 박병호 행정부시장, 조세철 시의회 부의장, 쑨시엔위 駐광주 중국총영사, 광저우시 발레단,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1층 시민숲에 ‘광주-광저우 20주년 기념조형물’ 제막식을 열고 양 도시의 우호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기념 조형물은 광저우 시정부가 광주와 자매도시 결연 20주년을 기념해 광저우시의 시화인 목면화를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광주시에 기증한 것이다.

광주시도 20주년 광주 기념 조형물을 광저우시 백운산공원에 설치해 양 도시의 영원한 우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와 광저우시는 1996년 10월 동일한 이름을 가진 인연으로 결연해 경제,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올해 6월에는 광주-광저우 자매도시 20주년 행사를 광저우시에서 개최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저우와 자매도시 결연 10주년에도 광저우 시정부가 광저우 오양(五羊) 조형물을 기증해 시청사 1층에 전시하고 있다"며 "중국과 친해지기 정책의 거점 도시인 광저우시와 긴밀한 관계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