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유국, 유커 20% 제한 "사실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6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중국 당국이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유커) 수를 20% 감소시킬 것을 지시했다는 우리나라 언론보도에 대해 중국이 부인했다.

중국국가여유국 신문판공실 관계자는 "국가여유국이 한국에 가는 유커수를 제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회의를 개최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고 중국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자매지인 환구시보가 26일 전했다.

또한 매체는 "중국 국내 대형여행사의 한국업무담당자 역시 유커를 제한하라는 내용의 통지를 받아본 적이 없으며, 한국대사관으로부터 아무런 소식을 받은 것이 없다"고 보도했다.

중국 외교부도 한국 여행 자제령을 부인했다.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6일 오후(현지시간) 정례브리핑을 통해 "상황은 정확히 모르나 기본적으로 중국은 다른 국가와의 인문교류 확대를 장려한다"고 밝혔다. 또, "양국 간의 모든 인문교류는 민의에 기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24일 중국 국가여유국은 향후 6개월 동안 '불합리한 저가여행'을 중점적으로 관리·정비할 것이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했다. 이 발표는 한국뿐만 아니라 태국 등 저가여행 상품이 있는 모든 국가에 해당한다.

또한 상하이 등 일부 지역에서는 정부가 회의를 개최해 여행사에 내년 4월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를 전년보다 20% 줄이라는 구두 지침을 내렸으며, 씨트립 등 일부 대형 여행사에는 "단체관광객 모집 규모를 지난해 이상으로 할 수 없다"는 통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