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물류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5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통령직속 청년위, 물류 오감만족체험단 인천에서 실시(10.25~26)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 이하 청년위)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와 함께 「제7차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 ‘스마트물류 편(10.25~26일)’을 추진한다.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이하 체험단)은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조경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화산업과 연계한 실전 창업형태로 운영되며, 이번 체험단은 스마트물류의 전초기지인 인천에서 새로운 물류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창업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스마트물류 편‘은 ‘물류트랜드와 창업’이란 주제로 스마트물류 토크 콘서트, 팀빌딩 및 아이디에이션 특강, 아이디어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SCL PLUS(물류유통계 잡지 발간사)의 김철민 편집장의 사회로, 김창수 대표(원더스피드), 이승원 대표(포에스텍), 신태섭 이사(트레드링스)와 함께 물류산업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며,창업 아이디어 발상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강의와 스마트물류 아이디어톤을 통해 스마트물류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는 추후 인천혁신센터의 단계별 지원사업을 통해 맞춤형 지원 및 사후관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 위원장은 “물류 산업은 7대 유망서비스 업종 중 하나로, 이런 해커톤을 경험한 청년들이 대한민국에 희망을 주는 다양한 스타트업들로 지속 성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은 지방을 중심으로 금년 총 10회 개최될 예정이며, 향후 개최되는 체험단 일정은 청년위원회 홈페이지(www.young.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